경기도 공군 부대가 치킨 125만 원어치를 시키고
닭의 품질이 좋지 않다며 전액 환불해
논란이 일고 있다.
지난해 고양시의 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서
치킨을 시킨 군 관계자가
"배달의 민족" 리뷰에 최하점인 "별점 한 개"와
함께 항의의 글을 남겼다.
업체가 사전 고지 없이 "배달료를
1000원 더 받았다"라는 이유였다.
군인으로 알려진 글쓴이는 "군부대라고 돈을 더 받고
싶으면 미리 알려주던가, 사전에 명시도 없었다.
1000원 때문에 잠재고객 다 잃은 줄 아시라"며
불쾌감을 드러냈다.
이 리뷰에는 "지난번 단체 주문했을 때 닭가슴살만
몇십 인 분을 줘서 결국 부대 차원에서 항의하고
환불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
호구 취급 인가"라는 내용도 담겨 있었다.
이를 본 치킨 판매점 업주는 "배달 업체의 배달료와
저희는 무관하다"며 "배달 기사님에게 추가 요금을
고지하라 말씀드렸지만 바쁜 탓에 잊은 것 같아
재차 사과드렸다"라고 반박했다.
"몇 달 전 주문(환불건) 건은 저희가 업체를 인수한 지
얼마 되지 않아 순살에 들어가는 가슴살 80%에
엉치살 20% 네다섯 조각을 구분을 잘못해서
포장해 미흡했다" 고 밝혔다.
이어 "당시 저희 잘못에 대해 죄송하다고 거듭
사죄드렸고 그 이유로 한 마리당 750g인데
850g 이상으로 채워 넣어드렸으며 12만 원 상당의
치즈볼 120개 서비스와 두 마리당 1개씩 나가는
1.25L 콜라도 36개 드렸다"라고 해명했다.
사장은 또 "공무원이시라는 분들이 이 일로 저희를 상대로
본사를 들먹이며 협박하듯 전화를 수도 없이 하셔서
뻑뻑해서 못 드셨다던 치킨은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
못한 상태에서 전액 환불 조치했다.
저희에게 무슨 억하심정이 있으셔서 자꾸 이러시는 건지
모르겠지만 저에게도 직업군인 동생이 있고 더 많이
드리려고 노력했다"라며
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.
"배달의 민족" 리뷰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지면서
군부대가 가맹점을 상대로 갑질을 한 것이 아니냐는
논란이 일었다.
그러자 해당 군부대에서 복무한다고 주장하는
네티즌이 해명 글을 올려 "닭가슴살이 많고
퍽퍽해서가 아니라 닭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
잡내가 나고 설사와 복통에 시달려 본사를 통해
환불을 요청한 것"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사과받지
못했다"라고 주장했다.
해당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본사에 사실관계 확인을
요청한 결과 본사는 "어젯밤부터 사건 경위를
파악하고 있다.
혹시 조리 방법에 문제가 있었는지 알아보고
또 사장님이 어떻게 대응했는지를
파악해야 사장님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다"
고 밝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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